본문 바로가기

실속있는 영어단어

& 이거 뭐라고 읽어요? 영어로 문장부호 읽는 법

반응형

영어로 문장부호 읽는 법

문장부호 영어로 읽는 법

해외에 처음 나갔을 때 영어 회화 수업을 들었다.

흔히 ESL이라 불리는 기초 회화 수업이다.

ESL에서는 주로  쉬운 주제를 다룬다. 

가령 여행이라든지 일상생활이라든지

이런 것들 말이다.

 

ESL 코스 안에서도 레벨이 존재한다.

알파벳, 파닉스, 안부인사부터 배우는 초급 단계

아는 단어로 문장을 구성하여 말할 수 있는 중급 단계

하고 싶은 말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고급 단계

대략 이렇게 나뉜다.

 

나는 초급 단계에서 시작했다. 

같은 반에는 저학년 친구들이 많았다.

 

또래의 아이들과 함께 공부하고 싶었다.

외국 나가면 나이가 뭔 상관이냐 싶겠지만

상관있었다.

또래 아이들과 노는 게 더 재미있기 때문이다.

 

레벨 상승을 위해 반 친구들보다 세 배 네 배 열심히 했다.

눈에 부리나케라는 말이 뭔지 알 것 같았다. 

책을 하도 봐서 눈이 진짜 불꽃처럼 뜨거웠다.

 

12주 만에 고급레벨 반에 합류하게 되었다. 

ESL 고급 레벨 이런 거구나 실감했다. 

내 입에서 영어가 이렇게 술술 나오다니. 

반 아이들도 나처럼 영어가 유창했다. 

자랑스러웠다.

 

문장부호 읽는 법 노트 필기

그리고  난도가 높은 책 읽기에 도전했다.

책은 '작문을 잘하는 방법, 타자로 글 쓸 때의 요령에 관한 내용이었다. 

그리고 &, ^, *, (, <, ", @, } 이것들이 나왔다.

키보드에서 매일 보던 것들인데 

뭐라고 읽는 건지 전혀 몰랐다. 

왜 영어로 읽어볼 생각을 하지 않았던 걸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내 영어가 유창해졌다고 생각했는데

유창한 게 아니고 유창하다고 생각했던 게 유치한 것 같다.

자랑스럽다고 느낀 건 자만이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리고 그날 저녁 당장 영어 노트에 정리했던 기억이 난다. 

문장 부호 읽는 법을 말이다. 

 

그때를 생각하며 

이 블로그에 문장 부호 영어로 읽는 법을 정리한다.

몇몇의 특수 문자도 포함이다.

키보드로 글을 쓸 때 가끔 사용하는 것들이 있기 때문이다. 

 

 

. Period (마침표) 
? Question Mark (물음표) 
! Exclamation Mark (느낌표 )
, Comma (쉼표) 
' ' Single Quotation Marks (작은따옴표)

" " Double Quotation Marks (큰 따옴표)
( ) Parentheses (소괄호)

{ } Braces (중괄호)

[ ] Brackets (대괄호) 
... Ellipsis (줄임표)  

- Hyphen, Minus sign (하이픈, 빼기 기호)

En Dash (짧은 대시)  

Em Dash (긴 대시 )

_ Underscore (밑줄)

: Colon (콜론) 
; Semicolon (세미콜론 )
' Apostrophe (어퍼스트로피  )
 / Slash (슬래시)

 \ Backslash (역슬래시 )
& Ampersand (앤드사인 )
@ At Sign (골뱅이)  
$ Dollar Sign (달러 기호 )
% Percent Sign (퍼센트 기호) 
# Pound Sign or Number sign (우물정, 샵) 
° Degree Sign (도 기호)  
+ Plus Sign (더하기 기호)
= Equal Sign (등호)  
* Asterisk (별표)  
 ~ Tilde (물결표)
^ Caret (웃음표시) 
| Vertical Bar or Pipe (수직선) 
© Copyright Symbol (저작권 표시)
® Registered Trademark Symbol (등록상표 표시)
Trademark Symbol (상표 표시)
  Bullet Point or Bullet (큰 점)

< LESS-THAN SIGN (왼쪽 꺽쇠 괄호 기호 )
> GREATER-THAN SIGN (오른쪽 꺽쇠 괄호 기호)  

 

그래서 오늘의 결론은 

^이거 뭐라고 읽냐면 Caret이라 읽는다!

 

영어를 공부하는 모든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기를 바란다.

반응형